※목차

 

서론 - 돌변 소개 및 설명

 

본론 - 사용한 특성 및 클리어 공략

                         

결론 -  마무리

 

부록 - 북미서버를 이용하는 방법

서론

돌변 소개 및 설명

 

 

 

이번 돌연변이는 난이도는 낮지만 귀찮은 요소들이 많아 플레이어들에게 부담을 줄 수 있는 유형입니다.
버밀리언 맵 특성상 기동력이 중요하지만, 전투 기반 돌연변이 요소들이 함께 적용되며 힘싸움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모든 유닛에게 마나가 있고 무작위 스킬을 사용합니다.

보통 유저가 먼저 선공을 하기 때문에 크게 아픈 돌연변이는 아니지만

이번 돌연변이에는 원거리 특성이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돌연변이 특성입니다.

 

일단 있으면 까다로운 원거리 특성입니다.

압도적인 힘으로라는 특성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적 구조물을 공격할 시 광자 과부하 상태에 걸려 아군을 공격하는 특성입니다.
적 건물이 많은 곳에서 무작정 싸우다가는 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적 병력 처리와 구조물 철거를 분리해 진행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병력을 먼저 정리한 뒤 구조물을 신중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론

사용한 특성 및 클리어 공략

 

1특성은 구조물 2특성은 알렉산더 3특성은 보병의 지속시간을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마무리

 

전통적으로 강력한 사령관들인 제타스(제라툴, 타이커스, 스탯먼)가 이번에도 최적의 선택지로 평가받습니다.
특히 전장 장악력이 뛰어난 알렉산더를 활용할 수 있는 스투코프도 좋은 선택이고,
숙련도가 높은 플레이어라면 땅꿀망으로 기동력을 강화할 수 있는 케리건 역시 유용한 사령관입니다.

 

다만, 이번 돌연변이의 가장 큰 문제는 현재 스타2의 아시아 서버 버그로 인해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북미 서버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 경우 사령관 레벨 초기화로 인해 난이도가 약간 상승합니다.
또한, 북미 서버의 특성상 즐겜 유저들이 많아 정석 빌드보다 독특한 빌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클리어에 큰 도움이 안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미 서버는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아시아 서버와 달리 '트롤링 플레이가 거의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개인의 실력에 따라 충분히 캐리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특히, 이번 돌연변이는 혼자서도 게임을 이끌 수 있는 구조이기에 실력만 갖추고 있다면 캐리가 수월합니다.

 

부록

북미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

 

왼쪽 하단에 표시된 게임 버전 옆의 지구본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버 선택 창이 열립니다.
이 창에서 "아메리카"를 선택하면 북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