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날 " 가벼운 감기가 걸렸나? "

아침) 37.8도의 미열과 약간의 한기가 느껴져 빠르게 낫고 싶어 집에 머물기로 했다.

점심) 고열에 시달려 앓아누워 체온 측정을 깜빡했다. 대략 39~40도의 열로 인해 누워있는 상태가 되었다.
         온몸에는 한기와 식은땀이 나돌았다.

저녁) 38.8도로 살짝 나아진 듯한 느낌이었다.

 

둘째날 " 겨우 이게 코로나?"

아침) 여전히 한기가 느껴져 병원에 가볼까 고민 중이었는데,
         감기약을 받아와야겠다 싶어 병원을 찾았더니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게 되었다

점심)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 37.2도로 열도 거의 식어갔다.

저녁) 저녁 본격적인 코로나 시작.
          인후통이 점점 심해지고 가래가 끊임없이 나왔다. 춥고 식은땀. 이제 열은 거의 나지 않는다.

 

셋째 날 "내일이면 괜찮겠지?"

아침) 인후통과 가래 때문에 한숨도 못 잤다. 그래도 많이 괜찮아진 것 같은 느낌이다.

점심) 완전히 나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저녁) 인후통이 점점 심해지고 가래가 끊임없이 나왔다.

넷째날 "이거 완전 데자뷔?"

아침) 인후통과 가래 때문에 한숨도 못 잤다.

점심) 완전히 나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슬슬 이런 패턴이 반복될 것 같아서 불안하다.

저녁) 인후통이 점점 심해지고 가래가 끊임없이 나왔다.

 

다섯째 날 "반복되는 고통"

아침) 인후통과 가래 때문에 한숨도 못 잤다.
          3일째 잠을 못 자게 되니 슬슬 불안해져서 다시 병원 갔다 약을 새로 받고 주사를 맞았다.

           의사 선생님이 합병증은 없어 보이고 앞으로 2~3일 안에는 완치될 것 같다고 하셨다.

점심) 주사를 맞아서 그런지 점심이라 그런지 몰라도 쌩쌩해짐 그래도 조금 불안하다.

저녁 ) 인후통이 최고로 심해져서 두통이 심하다. 하지만 가래는 완전히 멈추었다.

 

여섯째 날 "드디어 끝이 보인다."

아침) 드디어 2시간 정도 수면에 성공했다. 인후통은 여전히 심하게 느껴졌다.

점심) 인후통도 많이 개선되었다.

저녁 ) 코로나가 완치되었다.

 

후기) 죽도 먹기 힘들어서 주로 두부를 먹었다.

그리고 하루에 물을 적어도 4~5L는 마신 것 같다.

너무 물을 많이 마셔서 건강에 괜찮을까 싶기도 했지만

당장 물을 안 마시면 목이 너무 따가워서 참기 힘들었다.

먹은 것도 없는데 물을 많이 마셔서 그런지 소변이 거의 생수와 같은 색상으로 나왔다.

 

몸무게는 2~3kg 줄었다.

신종플루땐 2주 만에 20kg가까히 빠졌는데 스트레스받고 고생한 것에 비해선 좀 덜 빠진 느낌이다.

 

후유증으로는 이틀정도 목이 칼칼한 느낌이 들었고

그 이후로 숨이 좀 벅차다는 느낌이 든다.

 

결론) 인후통을 조심하시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