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돌연변이의 맵 자체는 공세가 정해져 있어 쉬운 편인 '안개 속 표류기'이지만

특성 간의 시너지가 너무 좋아 난이도가 높아진 상황입니다.

공략을 알고 도전해도 어렵기 때문에, 이를 모르고 도전하면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그의 '살변갈갈' 조합이 나온다면 상대할 만합니다.

공략을 철저히 숙지하고 여러 번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복 도전을 통해 전략과 대응 능력을 키우는 것이 이번 돌연변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적이 공격할 때마다 상위 단계의 유닛으로 변합니다.

일반적으로 적 유닛은 1티어에서 10티어까지 나뉘는데, 특히 8티어인 우주모함과 배틀크루저의 경우 9티어와 10티어의 혼종으로 빠르게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상호 파괴 보장' 특성과 시너지를 일으키기 때문에 적이 상위 유닛으로 변하기 전에 빠르게 제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 혼종이 사망할 때마다 핵폭탄이 터집니다.

만약 혼종에게 던져줄 만한 유닛이 없으면 아군의 모든 병력이 순식간에 전멸할 수 있으니

항상 저렴한 유닛 몇 마리를 준비해 두고 혼종에게 던져줄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

 

모든 적 유닛이 사망할 때마다 공생충 2마리가 생성됩니다. 이 공생충들은 기지를 우선적으로 공격해 오므로, 적 유닛을 처치한 후에는 반드시 생성되는 공생충까지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공생충이 변성을 통해 점차 상위 티어 유닛으로 변하게 됩니다.

특히 공생충이 혼종까지 진화해 버리면, 혼종을 잡더라도 핵폭발로 인해 생산 라인이 괴멸되어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본론

사용한 특성 및 클리어 공략

 

1 특성은 반드시 그리핀 공습 비용 고정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돌연변이에서 그리핀 공습은 노바의 핵심 수단이자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주요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2 특성은 노바의 주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돌연변이에서는 주로 노바가 샷건 모드로 앞에서 탱킹을 해야하므로, 노바의 능력치 강화가 필수적입니다.

탱킹을 잘 할 수 있도록 노바의 생존력과 공격력을 높여야 합니다.

 

3 특성은 유닛의 체력 재생으로 선택합니다.

노바가 앞에서 탱킹을 한다고 해도 주변의 스플래시 데미지를 입으면 메카닉의 경우 체력이 반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밤까마귀는 쉽게 터지기 때문에 체력 재생에 크게 의존하게 됩니다.

체력 재생 특성을 선택해 유닛의 생존력을 최대한 확보해야 합니다.

 

결론

마무리




이번 돌연변이 적 유닛 조합은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하며, 사령관과의 상성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번 돌연변이에 최적화된 사령관을 선택해, 적 유닛이 ‘살변갈갈이’ 조합이 나올 때까지 리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변갈갈'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는 상대하기 힘든 조합이지만, 이번 돌연변이에서는 상대적으로 쉬운 편입니다. 약한 유닛이 많아 한 번에 정리하기 쉽고, 자폭 유닛이 많아 상위 단계 유닛으로 쉽게 진화하지 못합니다.

 

사령관 중에서는 공세를 완벽하게 무력화할 수 있는 보라준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숙련도만 받쳐준다면 ‘상호 파괴 조약’을 거의 피해 없이 상대할 수 있는 알라라크나, 적 공세의 위치만 파악되면 그리핀 공습으로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노바도 좋습니다.

 

또한, 자폭 유닛으로 적에게 공격 기회를 주지 않는 자가라도 훌륭한 선택지인데, 다만 가스가 부족하여 운영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이번 돌연변이는 한 명이 잘하면 아군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캐리할 수 있는 상황이므로, 자신의 실력을 끌어올리기에 적합한 돌연변이입니다. 꼭 도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