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 돌변 소개 및 설명

 

본론 - 사용한 특성 및 클리어 공략

                         

결론 -  마무리

서론

돌변 소개 및 설명

 

이번 돌연변이는 각 특성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어

대처 방법을 알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모를수록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공략을 보고 여러 번 도전해서 숙달이 되면 다음에 같은 돌연변이 특성을 만났을 때 쉽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광물에 주기적으로 체력50의 보호막이 생성되며 채취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자가라의 경우, 부패주둥이의 자동 공격을 활용하면 쉽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령관의 경우 포탑 몇 개를 설치해 직접 보호막을 부숴야 합니다.

광물보호막은 적으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포탑은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적 유닛과 건물이 처음으로 공격을 받으면 일시적으로 방어막을 획득합니다.

방어막은 처음 공격을 받은 후에 생성되므로, 한 번에 적을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돌연변이에서는 복수자와 시너지를 일으켜 매우 귀찮은 특성이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 유닛의 수가 많을수록 적이 더 강해집니다.

적군이 저그일 경우 난이도가 크게 상승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 유닛이 강해지는 데는 딜레이가 있으므로 한 번에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주목표인 공허분쇄자도 복수자 특성을 받으므로

혼종이나 공허분쇄자는 우선적으로 제거하거나 공세와 분리해서 상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주병력과 같이 공허분쇄자를 상대하다간 체력2만이 넘는 공허 분쇄자를 상대하게 됩니다.

본론

사용한 특성 및 클리어 공략

 

특성1은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특성2는 심화광란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저글링회피 고정입니다.

특성3은 맹독충 강화를 선택하세요. 적을 한 번에 처치하는 데 유리합니다.

결론

마무리

이번 돌연변이는 각 특성을 잘 이해하고 대처 방법을 알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은 공략을 숙지한 후 여러 번 도전해보면서 광물보호막과 복수자 특성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 나면 대처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겁먹지 마세요.

 

이번 돌연변이에서는 한 번에 적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유지력이 좋은 사령관보다는 순간 화력이 강력한 사령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라를 가장 추천하며, 화력이 강력한 피닉스, 미라한, 제라툴도 좋은 선택입니다.

숙련도가 높아지면 스완, 짐레이너, 맹스크, 보라준, 타이커스, 알라라크와 같은 사령관도 크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반면, 스투코프나 아바투르와 같이 유지력에 중점을 둔 사령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숙달이 되면 스투코프는 1위신으로 대처하고

아바투르는 초반과 극후반에만 아군에게 의지하면 이번 돌변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초보자분들은 굳이 그렇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공략을 통해 돌연변이를 쉽게 클리어하고, 다음 번 돌연변이에서도 자신 있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 번 도전해보면서 경험을 쌓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