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티어 저레벨에서도 아주어려움을 쉽게 합니다.

 

타이커스 - 다루어야 하는 유닛이 적고 보급고에 막힐 일이 없어 초심자에게 매우 추천합니다.

                  1 레벨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3레벨 오딘을 배울 때부터 타이커스가 리타이어 되더라도 금방 대처가 가능해집니다.

                  7레벨이 되면 첫 무법자를 50%의 가격으로 뽑을 수 있어 아주어려움이 쉬워지기 시작합니다.

 

제라툴 - 예전에 라면툴로도 유명했던 사기 사령관 제라툴입니다.

              1레벨부터 아주어려움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탐지기 관리가 좀 귀찮습니다.

              5레벨 테서렉트 추가강화를 배우고 난 후엔 아주어려움에서 크게 어려울 일이 없습니다.

 

데하카 - 타이커스, 제라툴이 없을 시기엔 1 렙부터 아주어려움이 가능한 사기 사령관이었습니다.

              1 레벨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5 레벨 원시통찰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에서 크게 어려울 일이 없습니다.

 

스투코프 - 출시 초기에 너무 사기여서 말이 많았던 사령관입니다. 벙커만 지어도 쉽지만 약간의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약간의 숙련도가 있다면 2 레벨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레벨  아포칼리스크를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10 레벨에 알렉산더를 얻고 나면 아주어려움이 쉬워집니다.

 

 

 

 

A티어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함. 숙련도가 있으면 아주어려움 쉽게 합니다.

 

노바 - 성능은 좋지만 숙련도를 타는 사령관입니다.

           3 레벨 돌격모드를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7 레벨 자동 정제소를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이 쉬워집니다.

 

아르타니스 - 욕심내지 말고 광전사와 용기병만 사용한다면 초심자도 무난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유닛 운영도 F2를 이용하여 컨트롤해도 무방할 정도로 단순합니다.

                      2 레벨에 수호보호막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레벨 황혼의회 추가 업데이트를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이 쉬워지기 시작합니다.

 

피닉스 - 육성 중에는 전체적으로 제라툴 하위호환의 성능이라 생각합니다.

              2 레벨에 정화자 대의회를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10 레벨 운용효율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이 쉬워지기 시작합니다.

 

이곤 스탯먼 - 아주 어려움을 무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슈퍼개리까지 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5 레벨 메카의 걸작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7 레벨 스텟 마블을 배우면 아주어려움이 쉬워집니다.

 

케리건 - 스탯먼과 비슷합니다. 강해지는 타이밍이 빠릅니다. 다만 탐지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2 레벨 구속의 파동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이 무난해집니다.

             8 레벨 오메가벌레를 배울 때부터 탐지기 관리가 쉬워지며 아주어려움이 쉬워집니다.

 

알라라크 - 케리건과 비슷합니다. 욕심을 내지 말고 학살자와 광신도 위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레벨 과충전 증폭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이 무난해집니다.

                  10 레벨 죽음의 함대 소환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이 쉬워집니다.

 

B티어 육성이 힘든 편입니다. 숙련도에 따른 편차가 큽니다.

 

보라준 - 무난하게 아주어려움을 서포트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를 타는 사령관입니다.

              3 레벨 그림자 파수꾼을 배우면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10 레벨 시간 정지를 배우면 강력하게 아군을 서포팅할 수 있습니다.

 

레이너 -  숙련도에 따라 S티어에서 C티어 사이의 성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레벨 벤시공습을 배우면 아주어려움을 무난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멩스크 - 숙련도에 따라 S티어에서 D티어 사이의 성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6 레벨 공학 연구소 추가 업데이트를 배운 뒤부터 공허의 파편에서 12분 스피드런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간의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아바투르 - 숙련도에 따라 A티어에서 C티어 사이의 성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레벨 악성둥지를 배우고 나면 숨통이 트입니다.

              8 레벨에 살모사를 얻고 나면 아주어려움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11 레벨에 공생체를 배우면 아주어려움이  무난해집니다.

 

한과호너 - 아바투르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3 레벨에 강습갈레온 추가 업그레이드를 배우고 나면 숨통이 트입니다.

                  5 레벨에 함대출격을 배우고 나면 할만해집니다.주어려움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8 레벨 그녀와 그의 보급품을 배우고 나면 아주어려움이 무난해집니다.

 

카락스 - 육성 중에는 스완의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합니다. 

              5 레벨 아둔의 창 : 시간과부하를 배울 때부터 무난하게 아군을 서포트할 수 있습니다.

              11 레벨 칼라이의 재능을 배울 때부터 아주어려움이 쉬워집니다. 

 

C티어 짐덩어리 느낌이 날 수도 있습니다.

 

스완 - 육성이 힘들진 않지만 혼자서는 무엇도 하기 힘들 정도로 성능이 안 좋습니다.

           동맹이 잘하는 경우엔 어느정도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5 레벨 베스핀 체취기를 배울 때부터 무난하게 아군을 서포트할 수 있습니다.

           8 레벨 합동건설을 배울 때부터 할만해집니다. 하지만 1인분을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D티어 육성이 힘들고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가라 - 유닛의 체력이 적고 핵심 특성들이 늦게 열려 초심자 입장에선 육성이 피곤하고 성능도 안 좋습니다.

               7 레벨 맹독성 둥지 : 부화실 특성이 해금되어야 숨통이 트이며

               12 레벨 저글링 진화 : 군단충 특성이 열려야 아주어려움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인분을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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